부룬디
2024년 5월, 부룬디 서부 지역은 탕가니카 호수의 수위 상승으로 심각한 홍수를 겪었다. 이 지역에는 부줌부라 레지아가 있으며, 카툼바 꾸리아와 그 소속 쁘레시디움들이 피해를 보았다. 모든 활동이 중단되었고, 이 지역 주민들은 다른 곳으로 이주했다. 키닌도 꾸리아도 영향을 받았지만, 그들은 계속해서 회합과 활동을 이어갈 수 있었다.
산사태로 인해 뮤툼바 꾸리아와 그 소속 쁘레시디움들이 위치한 지역에서 375채의 가옥이 파괴되어 2,485명이 집을 잃었다. 이로 인해 물가 상승과 연료 부족이 발생했다.
2024년 4월 27일, 몽포르의 성 루도비코 마리아의 저술에 강한 영감을 받은 많은 단체들이 기테가의 무샤샤에 있는 그리스도 왕 대성당에 모였다. 몽포르의 성 루도비코 마리아의 유물이 처음으로 그 성당에 봉헌되었는데, 기테가-부룬디 세나뚜스의 영적 지도신부인 아베 시몬이 기념 미사를 집전했다. 2024년 1월, 기테가 대교구의 무게라 꼬미씨움이 연례 보고서를 제출했는데, 이 꼬미씨움은 7개 꾸리아, 45개 쁘레시디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행동단원이 총 678명, 협조단원이 1,605명이다. 그들의 복음화 및 단원 모집 노력은 특히 협조단원 모집에서 뛰어나다. 그들은 한 해 동안 162명의 행동단원(소년 단원 89명 포함)과 협조단원 122명을 얻었다. 성모님의 군대 쁘레시디움은 뛰어난 복음화 및 단원 모집을 수행하며, 위로와 봉사의 많은 활동을 하고 있다. 한 해 동안 행동단원 셋과 아듀또리움 단원 열여섯을 얻었다.
민주콩고
부템보 세나뚜스는 꼬미씨움 다섯과 쁘레시디움 하나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체 레지오 단원 수는 964명이다. 활동으로 노인, 과부, 고아, 전쟁으로 인해 삶의 터전을 잃은 사람들, 죄수들, 그리고 병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에 대한 방문 등을 하고 있다. 많은 어린이들이 세례를 받았고, 결혼이 축복되었으며, 예비 신자들이 교리 교육을 받았고, 62명이 협조단원으로 가입했으며, 126명이 주일 미사에 다시 참석하기 시작했다. 알코올 중독 등에서 벗어난 사람들도 있었다.
와마 주교님께서 아치에스 행사에 방문하여 성대한 미사를 집전하셨다. 주교님께서는 강론에서 전쟁과 기근을 피해 도망치는 이주민들에게 관대함과 환대를 베풀 것을 독려하고, 묵주기도 등 기도의 중요성을 상기시켰다. 레지오 단원들은 계속해서 꼰칠리움의 기도와 격려와 함께 그들의 위대한 사도적 활동에 대해 감사의 인사를 받았다.
부카부의 비키라 아미나 세나뚜스는 죄수들, 과부들, 가난한 사람들, 그리고 고아들을 방문하고 격려하며 함께 기도하는 활동들을 하고 있다. 젊은 알코올 중독자들이 술을 끊을 수 있도록 조언이 제공되고, 미혼 커플들에게는 혼인 성사를 위한 상담이 이루어졌다. 많은 냉담 교우들이 단원들의 방문을 통해 미사와 성사에 다시 참여하도록 격려받았다. 레지오 단원들은 병자와 임종을 맞이한 이들에게 성체를 전하는 사제들을 동행한다. 세나뚜스의 간부들이 새로 선출되었고, 최근 우비라 꼬미씨움의 레지아 승격에 대하여 꼰칠리움에 승인을 요청할 예정이다.
킨샤사 교구는 켄게, 마타디, 에케아퇴르, 쿠일루, 그리고 콰앙고 등 다섯 개의 다른 교구를 관장한다. 킨샤사 세나뚜스에는 25개 꼬미씨움 100개 꾸리아가 있다. 올해는 민주콩고에 레지오 마리애가 설립된 지 70주년이 되는 특별한 해이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프리돌린 암봉고 추기경님을 포함한 여러 교회 지도자가 공동 집전한 기념 미사가 열렸다. 주요 활동으로는 결혼 장려, 세례 권면, 병원 및 감옥 방문 등을 하고 있다. 레지오에 많은 사람들이 새롭게 가입한다.
인도네시아
말랑 세나뚜스 소속 메라우케 꾸리아에는 48개 성인 쁘레시디움에 80명의 단원이 있다. 젬비라 꾸리아에는 성인 쁘레시디움 넷과 소년 쁘레시디움 둘이 있는데, 소년 쁘레시디움에는 별도로 어린 아동들로 구성되어 소년 단원을 준비하는 펠리테스 그룹이 하나 있다. 남술라웨시에 있는 마카사르 꼬미씨움의 약 이천 명의 단원들이 가정과 병원 방문 사도직에 참여하고 있다.
홍콩
모든 은총의 모후 꾸리아는 현재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으며, 그들의 상황에 대한 솔직한 보고서를 제출했는데, 단원 부족이 큰 문제이다. 그들은 단원 모집에 진지한 노력을 기울이도록 독려받고 있다. 소년 꾸리아도 사정이 비슷하다. 그들에게는 그들 나이대에 맞는 행사, 예를 들어 하루 피정이나 야외 활동을 조직하도록 권고받았다.
뉴질랜드
오클랜드 세나뚜스는 연말쯤에 통가, 아메리칸 사모아, 서사모아에 속한 평의회들을 방문할 계획이다. 한 쁘레시디움이 단원 열여섯 명으로 신설되었다. 크라이스트처치 영국인 꾸리아에는 성인 쁘레시디움 아홉과 소년 쁘레시디움 두 개가 있다. 단원들은 병자들과 거동이 불편한 사람들에게 성체를 모셔가며, 방문 활동과 함께 미사에 참석할 수 있도록 교통편을 제공한다. 소년 단원들은 제대 봉사자로 활동하며 친구들과 신앙을 나눈다. 또한 성경 공부와 교본 공부도 이루어지고 있다. 6개 쁘레시디움에 단원이 49명의인 한국인 꾸리아는 주로 위로의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호주
멜버른 세나뚜스 소속의 여러 쁘레시디움이 통신원의 격려에 따라 프랭크 더프 기도 모임을 시작했다. 그들은 이 기도 모임을 레지오 단원이 아닌 사람들에게도 열어 두라는 조언을 받았다. 열정적인 레지오 단원들이 ‘레지오 마리애의 집’ 계단에서 새로운 서적 판매대 사도직 활동을 시작했으며, 이를 통해 훌륭한 접촉이 이루어지고 있다.
댄데농 꾸리아는 성인 쁘레시디움 여덟 개와 소년 쁘레시디움 하나로 구성되어 있는데, 집중적인 모집 활동으로 키스버러에서 새 단원 열 사람이 영입되었다. 8월에 토론 대회가 열렸다.
콜롬비아
보고타 세나뚜스 소속의 네 개 쁘레시디움, 세 개 꾸리아, 다섯 개 꼬미씨움, 여섯 개 레지아에서 사업 보고를 했다. 세나뚜스는 레지오 확장과 교본 공부와 같은 다양한 주제에 대해 매월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그 결과 쁘레시디움 두 개가 신설되었고, 다섯 개가 추가로 형성 중이다. 주요 활동으로는 자폐증 및 시각장애인 성인들을 위한 기능 개발 및 영적 형성 워크숍이 있으며, 이로 인해 그들의 행동과 개인 및 가정생활에서 개선이 이루어졌다. 다른 활동으로는 여러 라디오 방송국에서의 사도직, 노숙자 지원, 경찰서에서 구금된 사람들에 대한 지원, 매달 음식을 받으러 오는 사람들, 그리고 미혼 커플에 대한 지원 등이 있다. 한 본당에서는 합동결혼식을 진행했다.
한 꼬미씨움은 백 명을 성모님께 봉헌하기 위한 준비를 했으며, 꾸리아는 어린이와 그들의 가족을 대상으로 또 다른 봉헌식을 준비했다. 또한 거리 접촉, 교도소 방문, 유가족 지원, 영화의 밤, 매달 13일에 여러 경찰서에서 묵주기도 낭송, 어린이, 청소년, 성인을 위한 교리 교육, 어린이를 위한 숙제 지도 클럽, 어린이 대상의 예비 소년 단원 그룹, 그리고 예수 성심 현양식 등이 언급되었다. 공원에서 진행되는 묵주기도 모임은 가족들의 모임이 되었으며, 이는 행동 및 협조단원을 모집하는 기회가 된다. 많은 이들이 골룸반 회원 모집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 몇몇 레지아는 코로나 팬데믹 동안 가상 회의에 익숙해진 젊은 단원들이 대면 회의로 돌아가기를 원하지 않아 단원을 잃었다고 보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