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답을 맞힌 쁘레시디움 5곳을 추첨하여
각각 성지순례비 20만 원씩을 지원합니다.
또한 개인 20명을 추첨하여 문화상품권(3만원)을 드립니다.
1. 교회 역사상 제3차 보편공의회로 431년 개최되어, 마리아를 ‘하느님의 어머니’라고 선포한 공의회는 무엇인가?(영성의 샘1 참조)
2. “분노는 나를 생기있게 만들고, 나 자신과 나의 가치관, 관점, 욕구를 옹호할 수 있는 에너지를 주는 귀한 존재이다.”라고 말한 독일 학자는 누구인가?(레지오와 마음읽기 참조)
3. 1868년 5월 부산에서 부산에 사는 왜인들을 통해 서양 사람들에게 호소하여 신앙의 자유를 얻기 위해 노력할 것을 의논하고, 실천하려던 사건은 무엇인가?(신앙의 터전 참조)
4. 악령이 사울을 괴롭힐 때 다윗이 연주해 그를 편안하게 해준 악기는 무엇인가?(하느님 뭐라꼬예? 참조)
5. 성체에 대한 경배는 교황 우르바노 4세가 1264년에 이 축일을 제정하면서 본격화하였다. 이 축일은 무엇인가?(아하~ ‘전례공간!’ 참조)
6. 바뇌 성모님을 향한 신심으로 이 조직이 결성되어 200만 명이 넘는 회원이 전 세계에서 활동한다. 이 조직은 무엇인가?(성모님 발현과 레지오 참조)
7. 서방 교회의 4대 교부 중 한 사람으로 추앙받으며, 학문하는 사람의 수호성인으로도 공경받는 성인은 누구인가?(수호성인 이야기 참조)
‘성모님의 군단’ 독자 여러분
성모님의 군단은 레지오 마리애 단원이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월간지로, 훈화를 비롯해 단원들의 영성을 높일 수 있는 말씀과 레지오 단원들의 활동 모습, 가톨릭 교리와 성경, 전례 등에 관한 지식도 얻을 수 있습니다. 책을 단원들과 돌려 읽고 문제를 풀어 엽서를 보내주세요.
이메일(legio@catholic.or.kr)로도 접수할 수 있으며, 반드시 소속된 성당과 Pr. 자택주소와 전화번호를 적어주셔야 합니다.
엽서마감 2024년 11월 30일
당첨자 발표 2025년 1월호
2024년 9월호 정답
1. 이민식 빈첸시오 2. 매괴회 3. 미카엘과 세실리아 4. 진사동성당 5. 베마(bema) 6. 푸른 군대(Blue Army) 7. 성체의 가난한 클라라 수녀회
2024년 9월호 당첨자
Pr.
안동시 목성동주교좌성당 은총의 샘 Pr.
홍천군 홍천성당 지혜로우신 동정녀 Pr.
고양시 일산성당 정의의 거울 Pr.
대구시 다사성당 사도들의 모후 Pr.
전주시 우림성당 사도들의 모후 Pr.
개인
배추경(영동군 하청화길) 류정심(안양시 평촌대로)
조정애(대전시 대정로) 조경숙(춘천시 행촌로)
김홍주(남해군 강진만로) 이남숙(광주시 군분로)
박재민(포항시 삼흥로) 김경희(부산시 신산북로)
장재영(여수시 죽림로) 임영미(창원시 석전남길)
김완선(원주시 번재길) 정미순(세종시 모듬4로)
김영순(오산시 오산로) 오석금(충주시 동촌7길)
조하윤(서귀포시 중문로) 홍석범(서울시 고덕로)
정평원(고양시 도래울로) 정승숙(영주시 원당로)
김덕실(성남시 위례중앙로) 양오목(인천시 주부토로)